티스토리 뷰
1. 쏘카 부름편도란 무엇인가요?
부름으로 쏘카를 예약할 때, 반납 장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차를 원하는 곳에 부르고, 원하는 곳에 반납해보세요.
부름 예약에는 차를 받을 곳으로 가져다드리는데 드는 부름요금이 더해지며,
반납할 곳을 바꾸면 반납장소변경요금이 추가됩니다.
* 부름으로 차를 빌리려면 적어도 4시간 이상 예약해야 합니다.
빌릴 수 있는 시간, 장소, 차와 상세 요금은 예약할 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쏘카 반납장소 변경 방법
[예약할 때 부름으로 반납할 곳 바꾸기]
(1) 받을 곳과 반납할 곳 확인 화면에서 [반납할 곳] 우측의 [바꾸기] 누르기
(2) 변경된 장소로 반납할 곳을 새로 지정한 다음 추가 요금 확인 후 [확인] 누르기
(3) 장소 설정 완료 후 대여 시간과 차 선택하기
(4) 대여 정보 확인 후 [다음] 누르기
(5) 결제 정보를 확인하고 약관에 동의한 다음 [예약하기] 누르기
[차를 받고 반납하는 법]
- 예약할 때 지정한 받을 곳으로 차를 가져다드리며, 예약할 때 지정하거나 예약 후 변경한 반납할 곳에 다 쓴 차를 주차해두면 쏘카에서 다시 가져갑니다. 차의 배달 현황은 앱 내 안내 화면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드립니다.
- 예약할 때 지정한 받을 곳으로 대여 시작 시간 10분 전까지 차를 가져다드리며, 상황에 따라 더 빨리 도착할 수도 있습니다.
- 대여 시작 시간보다 차가 일찍 도착하면 추가 요금 없이 예약을 앞당겨 바로 쓸 수 있습니다.
- 지정한 반납 장소의 빈 주차 공간에 차를 세워두면 쏘카의 기사님이 곧 차를 가지고 갑니다. 예약한 대여 시간이 끝나기 전이라도 반납을 마친 차는 바로 가져갑니다.
3. 쏘카 부름편도 유의사항
(1) 받을 곳이 어린이 & 노인보호구역, 횡단보도, 정류소, 자전거도로 등 주정차 위반 구역이라면 다른 곳으로 바꿔달라고 연락을 드릴 수 있습니다.
(2) 받을 곳에 가져다드린 차를 주차하기 어려운 상활일 땐 가까운 유료 주차장에 주차해둘 수 있습니다. 유료 주차장에서 발생한 주차비는 예약 당사자인 회원이 부담해야하며, 1시간 안팍의 주차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름 주차비 안내 자세히 보기 |
받을 곳이나 반납할 곳이 유료 주차장이면 받거나 반납한 차를 세워두는 동안 주차비가 발생합니다. - 차를 받을 때 나오는 주차비는 회원이 부담하고, - 차를 반납하고 나서 나오는 주차비는 쏘카에서 부담합니다. |
[ 주차비 환급 정책 ] 차를 받을 때 대여 시작 시간보다 60분 이상 일찍 도착 시, 발생한 주차비에서 최대 10,000원까지 돌려드립니다. 60분 ~ 89분 일찍 도착 : 5,000원 90분 ~ 119분 일찍 도착 : 7,500원 120분 이상 일찍 도착 : 10,000원 |
(3) 대여 시작 시간보다 60분 이상 일찍 도착하면 주차비 일부를 환급해드립니다. 환급 대상일 경우 카카오톡으로 메시지가 발송되며, 메시지의 '환불 신청' 버튼을 눌러 신청해주세요.
(또는 쏘카 앱 > 하단 [고객센터] > 아래 [제출 및 신청] > [작성하기] > [환불 신청] > 아래쪽 상세 선택 가운데 [주차비] 선택 - 내용을 쓰고 주차비 영수증 사진 첨부하기 - 등록하기) *위 순서대로 접수되면 영업일 기준 최대 7일 이내 처리해드립니다.
(4) 차를 반납한 다음에 나오는 주차비는 쏘카에서 부담합니다.
(5) 단, 유료 주차장에 부른 후 차를 이용하지 않았을 경우 이에 따른 주차비가 추가로 청구될 수 있습니다.
(6) 쏘카존은 사전에 등록된 차량만 자유로운 입출차가 가능합니다. 받을 곳을 쏘카존으로 설정하여 차량을 불러도 외부차량을 불러도 외부 차량으로 간주되어 주차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쏘카존 출차 중 주차비가 발생했어요.
- 쏘카존 출차 중 주차비가 발생했을 경우 직접 결제 후 쏘카 앱에서 환불 접수를 해주세요.
[환불 접수 방법]
영수증 (카드 매출전표) 발급 > 영수증 사진 촬영 > 쏘카 앱 > 고객센터 > 제출 및 신청 > 작성하기 > 환불신청 > 영수증 (카드 매출전표) 사진 첨부 및 본인 명의의 계좌 정보 입력
[유의사항]
- 반납 일자로부터 15일을 초과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간이 영수증의 경우 한장 당 3만원 한도 내에서 경비 처리 가능하므로, 3만원 단위로 발급 부탁드립니다.
- 영수증 제출 후 환불까지 영업일 기준 최대 7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5. 부름으로 빌린 차가 반납이 안 돼요. 어떻게 하나요?
(1) 차 시동이 완전히 꺼졌는지, 문이 제대로 잠겼는지 확인하세요.
(2) 주차한 곳이 예약할 때 지정한 반납할 곳이 맞는지 확인하세요.
(3) 앱에서 [반납하기]를 누른 다음 어디에 어떻게 주차했는지를 적었는지 확인하세요.
위의 세 가지 경우를 모두 확인했지만, 여전히 반납이 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하세요.
6. 워셔액, 요소수 등 차량 관리비용을 사비로 사용한 금액은 어떻게 환급받나요?
- 워셔액, 요소수 등의 차량 관리 비용을 사비로 지출한 경우, 쏘카 앱에서 환불 접수를 진행해 주세요.
[환불 접수 방법]
영수증 (카드 매출전표) 발급 > 영수증 사진 촬영 > 쏘카 앱 > 고객센터 > 제출 및 신청 > 작성하기 > 환불신청 > 영수증 (카드 매출전표) 사진 첨부 및 본인 명의의 계좌 정보 입력
[유의사항]
- 반납 일자로부터 15일을 초과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간이 영수증의 경우 한장 당 3만원 한도 내에서 경비 처리 가능하므로, 3만원 단위로 발급 부탁드립니다.
- 영수증 제출 후 환불까지 영업일 기준 최대 7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유용한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