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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쏘카플랜 이란?
- 한 달 단위로 자유롭게 쏘카를 계약해서 연장, 해지하는 플랜 (구독형 계약에 한함)
2. 쏘카플랜 장점
(1) 한 달 단위로 자유롭게
- 최소 1개월부터 계약할 수 있고 이후 자유롭게 연장, 해지할 수 있습니다. (*구독형 계약에 한함)
(2) 내 예산에 맞게 합리적으로
- 선납금을 0~50%까지 선택할 수 있어 예산에 맞게 합리적으로 빌릴 수 있어요. (*기간형 계약에 한함)
(3) 한 달도 새 차로
- 신차, 길게 계약할 필요 없이 [새 차]로 한 달도 탈 수 있어요.
(4) 하루 만에 빠르게
- 빠른 출고 서비스 [내일 받기]로 오늘 계약하면 내일 받을 수 있어요.
(5) 비대면으로 5분 만에
- 비대면, 무서류로 5분 만에 계약하고 편한 시간에 원하는 곳에서 차를 받아요.
3. 쏘카플랜 차량 정비 및 세차 관련 자주 하는 질문들
(1) 법정 정기검사는 무엇이고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자동차 정기검사
「자동차관리법」제43조에 따라 신규등록 후 일정 기간마다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검사로서. 「대기환경보전
법」제62조에 따른 운행차 배출가스 정기검사 및 「소음 · 진동관리법」제37조에 따른 운행차의 정기검사를
포함.
■ 검사 방법
검사 시점이 다가오면 쏘카와 협력업체인 검사 대행업체에서 계약자님께 연락을 드리고 일정을 조율합니
다. 일정에 맞춰 검사업체에서 차량을 픽업하여 검사를 받고 다시 차량을 가져다 드립니다.
검사업체에서 픽업 검사 진행 시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검사를 받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 자동차 정기검사 및 종합검사를 기간 내에 받지 않으면 60만 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됩니다.
(2) 차량 인도 전에 사전 정비서비스와 세차가 제공되나요?
쏘카플랜은 계약자님께 쾌적한 차량을 인도해 드리기 위해 출차 전 정비와 함께 내/외부 세차를 진행합니다.
(3) 정비서비스 기본형에 가입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정비서비스 기본형에 가입하시면 기본 정비, 긴급출동, 사고 처리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정비서비스 기본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소모품 점검 알림 SMS를 받았어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쏘카 플랜 지정 공업사에 예약 후 방문하시면 일부 소모품 교체 및 차량 전체 점검을 진행해 드립니다.
상세한 내용은 점검 시기에 발송되는 SMS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 교체 SMS를 받은 경우(교체주기 도래 시)에 한해 일부 소모품이 무상 교체 지원되며, 소모품 교체 대상자가 아닐 경우에는 실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소모품 교체는 반드시 안내 SMS를 받은 후에 진행해 주세요.
- 지정 공업사가 아닌 곳에서 점검을 받으시는 경우 발생하는 비용은 계약자님 부담이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지정 공업사에 쏘카 플랜 차량임을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점검 시 계약자님의 과실로 발생한 수리건은 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5) 소모품 점검 알림 SMS는 받지 못했지만, 차량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가까운 지정공업사에 방문하여 점검을 요청하세요.
방문 전 공업사에 전화 문의 및 일정 조율 후 방문하시면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사고 등 외부 충격이나 계약자 과실로 인한 장애는 추후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6) 주요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쏘카 사고 접수 센터 ▶ 1661-4977 (연중무휴, 24시간)
긴급출동 접수 센터 ▶ 1661-3315 (연중무휴, 24시간)
쏘카플랜 계약 상담센터 ▶ 1661-4885 (평일 10~19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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