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쏘카플랜 이란?
- 한 달 단위로 자유롭게 쏘카를 계약해서 연장, 해지하는 플랜 (구독형 계약에 한함)
2. 쏘카플랜 장점
(1) 한 달 단위로 자유롭게
- 최소 1개월부터 계약할 수 있고 이후 자유롭게 연장, 해지할 수 있습니다. (*구독형 계약에 한함)
(2) 내 예산에 맞게 합리적으로
- 선납금을 0~50%까지 선택할 수 있어 예산에 맞게 합리적으로 빌릴 수 있어요. (*기간형 계약에 한함)
(3) 한 달도 새 차로
- 신차, 길게 계약할 필요 없이 [새 차]로 한 달도 탈 수 있어요.
(4) 하루 만에 빠르게
- 빠른 출고 서비스 [내일 받기]로 오늘 계약하면 내일 받을 수 있어요.
(5) 비대면으로 5분 만에
- 비대면, 무서류로 5분 만에 계약하고 편한 시간에 원하는 곳에서 차를 받아요.
3. 쏘카플랜 결재 및 청구 관련 자주 하는 질문들
(1) 유류비 정산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 유류비 정산 기준
- 리터 환산 기준 : 차종별 제원표에 나온 표준 연료량 기준으로 산정
* (단, LPG 차량은 탱크용량의 85%까지만 충전)
- 유가 기준 : 오피넷 기준 해당일자 전국 평균 유가로 산정
(2) 월 이용요금은 어떻게 결제되나요?
쏘카플랜은 월마다 정기적으로 이용요금을 청구하며, 청구서에 기재된 결제일에 계약 시 설정하신 카드로 결제됩니다.
청구서는 매월 쏘카 계정 이메일로 발송되며, 월 이용요금을 제외한 추가 비용(하이패스, 주유비용 등)은 정기 청구일이 아닌 시점에 추가 결제될 수 있습니다.
(3) 정기 결제 일자는 언제인가요?
정기 결제일은 계약 시작일 기준 5일 전 날짜로, 계약 체결 시 선택한 카드로 매월 자동 결제가 진행됩니다.
예) 계약 시작일 : 2021-04-07 / 정기 결제일 : 매월 2일
(4) 결제카드를 변경하고 싶어요.
계약 체결 시 선택한 카드로 매월 정기결제가 이뤄집니다.
결제카드 변경을 원하시면 쏘카플랜 계약 상담센터(1661-4885)로 연락 바랍니다.
쏘카 계정에서 결제카드를 변경하더라도 쏘카플랜 월정기결제 수단에는 반영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유선 상담을 통해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5) 결제가 되지 않았어요.
월 정기 결제일에 계약 체결 시 선택한 결제카드로 매월 정기결제가 진행됩니다.
결제 실패 시 SMS로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결제카드를 분실/정지/변경하셨을 경우, 쏘카 앱에서 결제가 가능한 카드를 등록하신 후 쏘카플랜 계약 상담센터(1661-4885)로 연락 바랍니다.
(6) 분할 납부(할부)가 가능한가요?
쏘카플랜 이용요금은 일시불로만 결제 가능하며, 할부 결제 및 다른 카드와의 분할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할부 진행이 필요하시다면 카드사 측으로 문의해주세요.
(7) 과태료 통지서(교통위반 고지서) 처리는 어떻게 되나요?
차량 이용 중 주정차 위반, 스쿨존 위반, 과속 등으로 과태료 발생 시, 당시 해당 차량을 운행한 회원(운행자)
이 지불하여야 합니다.
■ 과태료 결제 과정
① 쏘카 명의로 고지서가 발부
② 쏘카에서 위반 당시 회원(운행자) 확인 후 발급기관에 명의 변경 요청
③ 명의 변경 완료 후 당시 회원(운행자)에게 고지서 발송
※ 고지서 발송까지 약 한 달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면허 정보 또는 주소지 이상이 있을 경우 연체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쏘카에 등록된 면허 정보
및 주소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8) 반납 후 별도 비용이 청구되었어요.
계약 만료 후에도 미납금, 반납 후 차량 복구비용, 기타 발생 비용이 별도로 청구될 수 있습니다.
- 미납금 : 쏘카플랜 계약 중 납부되지 않은 모든 금액
- 차량 복구비용 : 인수 당시 차량 상태와 반납 시의 차량상태가 상이할 경우 발생하는 수리비용
- 기타 발생 비용 : 하이패스 미납금, 긴급출동 비용, 과태료 등
별도 비용이 발생되는 경우에 한해 문자 또는 메일로 안내 후 청구를 도와드리고 있으며, 별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에는 안내드리지 않습니다.
[ 함께 보면 유용한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