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쏘카플랜을 이용하면서 쏘카도 예약할 수 있나요?
쏘카플랜을 사용하시면서 쏘카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쏘카 대여 요금은 별도 부담입니다.
2. 쏘카플랜 계약 시 쏘카 존 무료 이용이 가능한가요?
쏘카플랜은 차량 대여만 제공해 드리며, 주차 공간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쏘카 존이 유료 주차장일 경우, 계약자님에게 주차비용이 청구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쏘카 앱으로 문을 열고 닫아야 하나요?
인수 시 제공되는 실물 차량 키로 문을 열고 닫으실 수 있습니다.
쏘카플랜 계약 차량은 실물 키 1개가 제공되며, 여분의 키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4. 차량 반납 후 분실물이 발생되었어요.
차량 반납 후 개인 소지품이 분실되었을 경우, 쏘카플랜 계약 상담센터로 즉시 연락 바랍니다.
습득된 물품은 택배 발송으로 전달드리며 택배 비용은 계약자님 부담으로 진행됩니다.
차량 반납 시 개인 소지품이 없는지(하이패스 결제카드 등) 꼼꼼히 확인하신 후 반납 부탁드립니다.
※ 유의사항
- 분실물의 부피가 커서 택배로 발송할 수 없을 경우, 추가 배송 비용이 발생하거나 직접 공업사로 방문하셔야 합니다.
- 분실물 미습득 시 별도의 보상은 불가합니다.
5. 차량 키를 분실했어요.
차량 키 분실 시, 별도로 구매해야 하며 계약자님께 재발급 비용이 청구됩니다.
차량 키를 분실하셨다면 쏘카플랜 계약 상담센터(1661-4885)로 연락해 주세요.
6. 약정 주행거리를 초과했어요.
약정 주행거리는 ‘계약기간 내에 이용이 가능한 주행거리(적산 거리 기준)’로 1개월당 3,000km가 제공됩니다.
차량 반납 시 약정 주행거리를 초과한 경우 km당 평균 100~200원의 약정 초과요금이 발생합니다.
※ 약정 초과요금은 주유비용과 관계없이 별개로 발생하는 비용으로, 차량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7. 주유카드가 지급되나요?
기존 쏘카 차량과 달리 주유카드는 지급되지 않으며, 주유비용은 계약자 본인 부담입니다.
차량 반납 시 인도 시작 시점의 주유량만큼 채워서 반납해 주시면 됩니다.
※ 주유카드 임의 사용 시 결제한 금액은 등록된 카드로 청구 및 결제됩니다.
8. 하이패스가 제공되나요?
쏘카플랜 계약자님께는 하이패스 단말기가 설치된 차량이 제공됩니다.
단, 하이패스 카드 또는 유심칩은 플랜에서 제공하지 않으며 계약자님이 구매 후 장착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행료를 지불하지 않고 톨게이트를 지나갈 경우 통행료 미납금이 발생하며 미납금 외 건당 처리 수수료 3,000원이 별도로 청구됩니다.
9. 차량에 쏘카 스티커가 붙어있나요?
쏘카플랜 차량은 쏘카 스티커가 제거된 차량으로 쏘카 컬러의 번호판 가드 외 차량 외부에 쏘카 차량표시가 없습니다.
만약 쏘카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을 경우 제거하셔도 무방합니다.
10. 차량 색상은 선택 가능한가요?
차량 색상 선택은 현재 불가하며 색상은 차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1. 선팅이 되어있는 차량인가요?
기본 썬팅이 완료된 차량이 제공됩니다.
[ 함께 보면 유용한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