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SK 7 모바일 알뜰폰 - 유심 인식이 안될 때 해결방법
유심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이 확인 및 진행해 주세요.
(1) 셀프개통 또는 후개통 진행
- 개통이 되지 않은 유심을 꽂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셀프개통 혹은 후개통 후 유심을 꽂아주세요.
(2) SKT향 삼성 휴대폰 또는 아이폰에 유심 꽂기
- 주변의 SKT향 삼성폰 또는 아이폰에 유심을 꽂은 후 전원 껐다 켰다를 2-3회 반복해 주세요 (최대 10회, LG전자 휴대폰 불가)
이후 다시 고객님의 휴대폰에 유심을 꽂아주세요 (아이폰의 경우 재부팅 5~10회 정도 필요할 수 있음)
- 해외향 또는 개통 이력이 없는 일부 자급제폰의 경우 OMD 등록이 필요합니다.
등록을 위해서는 IMEI값이 필요하며, 고객센터(1599-0999)에 연락 주시면 등록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LG전자 휴대폰의 경우 유심 인식이 되지 않은 경우가 발생하고 있으므로, 주변의 SKT향 삼성 휴대폰, 아이폰에 유심을 꽂아 유심 다운로드 및 재부팅을 진행해 주세요.
(3) 1,2번 불가 시 강제인식 된 유심 발송
- 이 경우 유심 수령까지 사용 불가하며, 우체국 사정에 따라 1-2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강제 인식을 원하실 경우 개통센터(1599-3508) 또는 카카오플러스친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유심 다운로드 중 '알 수 없는 오류' 메시지가 뜨나 데이터, 통화가 사용이 된다면 유심이 정상 등록된 것이니 바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2. SK7모바일 알뜰폰 - 휴대폰/유심을 신청하면 언제쯤 받을 수 있나요?
- 유심요금제 가입 시, 신청서 작성하며 유심을 같이 신청하는 경우(유심 없음으로 온라인신청하는 경우), 개통센터 상담원 해피콜 완료 후 개통 및 배송이 진행됩니다.
(※ 사은품은 유심과 별도 배송되며, 배송예정일은 신청내역조회 or 이벤트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 휴대폰 구매 시, 신청 내역 확인을 위해 개통센터 상담원 해피콜 완료 후 개통 및 배송이 진행됩니다.
배송은 해피콜 다음 날 우체국 택배를 통해 발송되며, 도서/산간 지역의 경우 추가 기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 이벤트 진행에 따른 주문량 증가 또는 휴대폰 재고 사정에 따라 해피콜/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며, 순차적으로 연락/개통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3. SK7 7 모바일 알뜰폰 - 듀얼심(Dual SIM) 사용 시
: 하나의 폰 (Dual SIM, 듀얼심)에서 유심 또는 eSIM 1회선만 이용하거나 유심, eSIM의 명의가 같은데도 이용정지 되었을 때!
- 듀얼심 단말기에서 하나의 SIM만 사용하거나 사용 중인 두 SIM의 명의가 일치하더라도
명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제공 미동의 시 명의 일치 확인 불가 사유로 회선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 Dual SIM (듀얼심) 단말기 기종 확인하기
정보 제공 미동의 시 발신이 정지되며 다음날 24시에 수신도 함께 정지됩니다.
이용정지 시 월 3,300원 (부가세 포함)이 일할 계산되어 부가되나 정보 제공 동의 시 자동으로 정지가 해제됩니다.
자급제 (=OMD/해외향 단말기) 이용 고객님은 단말기 정보가 사전에 등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고객정보 제공 동의 전 단말기 정보 등록이 필요합니다.
[처리방법] |
1)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사이트로 접속하여 IMEI1,2값을 등록해주세요. - URL : www.imei.kr - 경로 : 상단 IMEI 사전등록 → IMEI 사전등록 신청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 IMEI 1,2 입력 - IMEI 확인방법 : 다이얼 패드에서 *#06# 입력 시 IMEI1,2 값 확인 가능 |
2) IMEI1,2값 등록 후 KAIT 고객정보 제공에 동의해주세요. - URL : https://m.sktmnp.co.kr/mvno/agree |
※ 주의사항 - IMEI값 사전 등록 없이 KAIT 정보제공 동의를 진행할 경우 정지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 IMEI 사전 등록 후 KAIT 정보 제공동의를 진행해주세요. - 순서대로 진행했으나 정지 복구가 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4. SK7모바일 알뜰폰 - 온라인 가입 신청 시 본인인증 수단 없을 때
: 온라인 가입 신청 시 본인인증 수단이 없는데 어떡하죠? (신용카드가 없어서 본인인증이 되지 않아요)
(1) 신용카드가 없는 경우
- 네이버 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카드 인증이 안 되는 경우
-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만 인증이 가능하며 체크카드는 인증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