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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카를 이용하다보면 사고나 고장이 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럴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쏘카 긴급출동 접수센터 & 사고 접수 센터
2. 사고 & 고장 : 자주 묻는 질문
(1) 이용 중 차량 장애가 발생했어요.
- 이용 중 차량 장애 발생 시, 가까운 지정공업사에 방문하여 점검을 요청하세요.
- 방문 전 공업사에 전화 문의 및 일정 조율 후 방문하시면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사고 등 외부 충격이나 계약자 과실로 인한 장애는 추후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 지정 공업사가 아닌 곳에서 점검받으시는 경우 발생하는 비용은 계약자님 부담이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지정 공업사에 쏘카플랜 차량임을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사고 등 외부 충격이나 계약자 과실로 인한 차량 장애는 추후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전기차 및 수입 차종은 제조사 공업사 방문이 필요합니다. 쏘카플랜 계약 상담센터(1661-4885)로 별도 문의하세요.
- 차량 자체 결함으로 교체가 필요할 경우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 지역에서 교체가 가능하며, 교체 차량이 있을 경우에 한해 진행됩니다.
(2) 긴급출동이 필요해요.
- 긴급출동 서비스가 필요할 경우 긴급출동 접수 센터(1661-3315)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긴급출동 접수 센터는 24시간 연중무휴 운영됩니다.
- 계약자님의 과실이 아닌 상황에서 발생하는 차량 장애는 무상으로 처리되며,
계약자님의 과실일 경우 긴급출동 서비스 비용이 익월 청구됩니다.
(3) 이용 중 사고가 발생했어요.
- 사고 발생 시 즉시 쏘카 사고 접수 센터(1661-4977)로 연락해주세요.
- 빠른 도움드리겠습니다. 사고 접수 서비스는 24시간, 연중무휴 제공됩니다.
※ 유의사항
- 사고 미신고 시 또는 플랜에 계약되어 있지 않은 제삼자 운행 사고 시, 계약이 해지되며 차량손해면책 제도에서 제외되어 자기 부담금이 아닌 사고 실 수리 비용 등이 청구됩니다.
(4) 경미한 사고도 반드시 쏘카에 알려야 하나요?
- 단순한 스크래치 등 경미한 사고인 경우 즉시 수리 대신 반납 후 수리를 신청할 수 있으니,
- 사고 발생 즉시 쏘카 사고 접수 센터(1661-4977)로 연락해 주세요.
- 빠른 도움드리겠습니다. 사고 접수 서비스는 24시간, 연중무휴 제공됩니다.
※ 유의사항
사고 미신고 시 또는 플랜에 계약되어 있지 않은 제삼자 운행 사고 시, 계약이 해지되며 차량손해면책제도에서 제외되어 자기 부담금이 아닌 사고 실 수리 비용 등이 청구됩니다.
(5) 등록한 추가운전자가 사고를 내면 어떻게 되나요?
- 쏘카플랜에 등록되어 있는 추가운전자 운행 사고 시, 쏘카플랜 계약 시 선택하신 면책상품 요금이 적용됩니다.
(6) 계약자, 추가운전자도 아닌 제삼자 운행 중 사고가 발생하면 어떻게 되나요?
- 쏘카플랜에 계약되어 있지 않은 제3자 운행 사고 시, 계약이 해지되며 차량손해면책 제도에서 제외되어 자기 부담금이 아닌 사고 실 수리 비용 등이 청구됩니다.
(7) 폭우나 태풍으로 인한 피해도 보험처리가 되나요?
- 쏘카 플랜 자동차 대여약관에 따르면, 사고발생 시 “쏘카”가 체결한 자동차보험의 대인, 대물, 자손의 보장범위 내에서 손해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단, 운전자의 고의나 관리소홀 또는 부주의로 인한 도난, 파손, 충돌, 추락, 전복 또는 침수 등으로 인한 손해는 면책받지 못하며, 이 경우 “임차인”의 부담으로 “쏘카”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기상특보가 발효되었음에도 차량 관리 소홀 등으로 인한 침수 등의 파손이 발생한다면, 대여약관에서 명시한 ‘운전자의 관리소홀’에 해당하여 손해를 면책받지 못하므로 호우나 태풍 등의 기상특보에 주의를 기울이시고 해당 지역에서는 차량 관리와 운행에 만전을 기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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