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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카와 함께 차량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린카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린카 요금 기준, 결제 기준, 차량 주유와 반납 방법과 분실물이 발생했을 때 대처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 그린카 요금 기준 ]
1. 주중 : 일요일 19:00 ~ 금요일 18:50
2. 주말 : 금요일 19:00 ~ 일요일 18:50
3. 공휴일 : 00:00~ 23:50 (주말 요금 적용)
[ 결제 항목 ]
1. 대여/선택형 면책 보험 요금 : 예약 즉시 결제
2. 편도 요금 : 반납 후 결제
3. 연장 요금 : 운행 중 연장신청 시 즉시 결제 ( 결제 실패 시 연장불가)
4. 주행 요금 : 반납 후 3시간 이내 주행 요금 결제
5. 하이패스 : 사용일로부터 2~3일 영업시간 기준 (영업일 기준으로 하이패스 부과 일시의 따라 2주 이상 소요될 수 있음)
6. 주차요금 : 하이패스_Pay로 결제한 주차비, 사용일로부터 2~3일 (영업일 기준으로 하이패스_PAY 부과 일시의 따라 2주 이상 소요 될 수 있음)
* 한도 부족, 사용불가 카드 등으로 결제 실패 시 예약하신 대여 건은 자동으로 취소되오니 사전에 카드상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차량 주유 ]
- 그린카는 차량 내 배치된 주유카드로 주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주유카드는 운전석 대쉬보드 왼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주유카드 사용 후에는 반드시 원래 위치로 삽입하여 주시기 바라며 분실/파손 시 별도의 페널티 + 발생 실비가 부과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반드시 회사에서 지정한 차량에 배치된 주유카드를 통해 결제되어야 하며 다른 차량의 주유, 기타 비용을 결제할 수 없습니다.
- 부득이한 사정으로 그린카에 비치된 주유카드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주유 전 반드시 고객센터 (1899-1313)로 연락하시어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 회원 개인 카드/현금으로 결제된 주유비는 영수증 없는 경우 또는 결제 후 3개월이 초과한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그린카 주유 방법 |
1. 주유구 확인 : 차량 게시판의 연료 게이지 옆 화살표 아이콘 방향 2. 예약 차량 유종 확인 : 휘발유, 경유 3. 엔진 OFF 4. 주유 후, 주유카드로 결제 |
[ 차량 반납 ]
차량 반납 시, 반납 조건을 준수하시어 그린카 App 내 '반납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반납 처리가 가능합니다.
하기 반납 조건들을 확인해주시고, 반납이 지연되는 경우 대여 요금과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차량 반납 조건 |
1. 그린존 정상 반납 위치 확인 - 그린존에 따라 시작/반납 위치가 상이할 수 있으니 App 내에서 위치 재확인 2. 시동 OFF 상태 확인 - 가(반) 시동 상태에서는 반납 불가합니다. - 키 방식 : 키를 완전히 돌려 시동 OFF후 꼭! 키를 빼주세요. - 스마트키 방식 :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시동 OFF (계기판 라이트 꺼짐 확인) 3. 도어 닫힘/ 잠금 상태 - 전체 문을 모두 열었다 닫아주세요. - 모든 문을 닫은 후에 꼭! 스마트 키 내 차량 잠금 선택 - 트렁크 열림 상태 확인 4. 미등 OFF 상태 확인 - 전조등 / 미등 / 라이트 모두 OFF인지 꼭! 확인. 5. 전기차의 경우 - 반납 시 충전기를 연결해야 하는 차량 : 차고지에 배치된 완속 충전기 연결 필수 - 반납 시 차량의 배터리 충전량 25% 이상이어야 하는 차량 : 반납 전 잔여 배터리량 확인 필수 * 충전 잔량이 25% 미만인 경우 정상 반납이 불가하오니, 반납에 불편함이 없도록 사전에 발송되는 알림톡에서 충전 잔량을 꼭! 확인해 주세요. |
* 유의사항
- 개인용품 및 쓰레기 수거, 분실물 체크
- 창문 닫힘 상태 체크
- 반납처리 후 1~2분 반납처리 완료 문자 수신 확인
위 사항 중 한가지라도 처리되지 않아 반납이 지연되는 경우, 반납실패 문자가 발송되오니 문자를 수신하신 경우 안내에 ㄸ라 다시 한번 반납처리를 시도해 주세요.
[ 그린카 분실물 발생 시 ]
차량 반납이 완료된 이후 10분간 '분실물 찾기' 스마트 키를 통해 분실물 회수가 가능합니다.
반납 10분 내 분실물 확인 방법 |
1. App > 스마트키 > 반납하기 > 화면 내 '물건을 두고 내리셨나요? 팝업 선택 > 스마트 키 2. App > 이용내역 > 지난예약 > 예약 건 선택 > 화면 내 '물건을 두고 내리셨나요' 팝업 선택 > 스마트 키 |
- 그린존에 방문하여 분실물 회수가 어려우신 경우 고객센터 (1899-1313)로 연락 주시면 물품회수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단, 습득 여부와 관계없이 발생 실비가 청구됩니다. )
* 유의사항
- 회원 상태가 미납/사고/부정 사용 등으로 정지인 경우,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 이용이 불가합니다.
- 반납 후 10분이 경과되어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가 비활성화 된 경우, 직접 차량 예약 후 분실물을 회수해 주세요.
(예약 취소/ 환불 불가)
- 그린카에서는 발생되는 분실 물품의 배상 책임이 없습니다.